한예슬 사라가 예쁘게 입어 준 케이프! 전지현 케이프? 판쵸, 망토 스타일링 #스타일링

딱 요맘때 나의 위시리스트에 항상 올라가는 아이템이 하나 있으니 그것은 바로바로 케이프! 샤넬, 루이비통, 버버리, 에르메스, 생로랑 등의 명품컬렉션에서 매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이 바로 요 케이프인데, 그만큼 매력적인 아이템이라는 것이지. 이 겨울에.

버버리 울판쵸를 올리비아 팔레므로가 걸치고 등장해서 길거리를 런웨이로 둔갑시켜 버렸는데



 
세르지오로시의 싸이하이 부츠를 신고서 남방과 반바지에 무심한듯 걸쳐 입은 버버리 울케이프.


 


올리비아 팔레르모 뿐만 아니라 해외의 여러 셀럽들이 울판쵸를 걸치고 등장해서 내 눈길 포함 모두의 눈길을 사로 잡았는데~ 반바지나 청바지 위에나 모두 매치하게 쉬운 버버리 울판쵸! 스타일리쉬하고 보기만 해도 무릎담요 마냥 따땃해 보인당.




샤넬 컬렉션에 등장한 화려한 컬러의 케이프. 니트사 소재로 가디건과 소재와 색감에 통일성을 주었다. 아 이 와중에 저 가디건의 단추 참 이쁘다... 케이프의 특성상 팔부분과 손목부분이 고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하이넥 장갑을 껴준다면? 팔 짤릴거 같은 추위도 방지하면서 좀 더 스타일리쉬 해보이겠지.




샤넬의 전통적인 트위드 소재로 이루어진 케이프로 샤넬의 감성을 오롯이 담아낸 디자인.




루이비통의 후드 케이프.
어렸을 때 즐겨봤던 만화 빨강망토차차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디자인에 루이비통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로고가 과하지 않게 삽입이 되어서 귀여우면서 또 럭셔리하다. 




늘 케이프 앓이만 하다가 제대로 꽃혀버린게 전지현 천송이가 입고 나 온 마치 군대모포같은 내가 입으면 사오정 코스프레 될거 같은 요 카키색 케이프를 보고나서인데, 그래 전지현이 입었기 때문에 마치 노인정 할머니들이 고스톱 칠 때 깔아놓는 담요를 대충 쓰고 나온거 같지 않고 세련되게 보이는거겠지.

스타일리쉬하면서 밑이 퍼지는 디자인으로 이너를 두껍게 입을 수 있어 보온면에서도 훌륭하다. 케이프의 매력은 참 무궁무진하다. 누가 입느냐에 따라서 느낌도 참 많이 다르고.




작년이 전지현의 해였다면 올해는 두말할 것도 없이 미녀의 탄생 한예슬의 해! 매회 어디서 저렇게 예쁜 아이만 쏙쏙 가져왔나 싶을 케이프룩으로 내 침을 뚝뚝 떨어지게 만들었는데 한예슬 덕택에 올해 겨울도 또 케이프 열풍이 될듯.




미녀의 탄생 2회 때 한예슬 사라가 입고 나온 이 앙증맞은 디자인의 케이프는 생로랑 니트 케이프. 이너는 자연스러운 캐쥬얼룩으로 신발은 로퍼를 매치해서 귀여우면서도 과하지 않게 하지만 꾸며입고 나온듯한 느낌을 준다.




본인의 49제에서 선보였던 생로랑의 검은색 케이프. 차분해 보이면서 이삐네. 이뻐.




어제 방영했던 미녀의 탄생 8화에 한예슬 사라가 입고 나온 케이프는 나누시카의 ANAT CAPE. 얼핏보고 셀린느 패턴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완전 달라!! 헝가리 브랜드 나누시카는 우아하면서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인데, 실용성과 편안함 그리고 활동적인 스타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딱 봐도.




가격은 399EUR 우리 돈으로 549,123.75원(현재 환율)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팔면 저기에 뭐 플러스 뭐 플러스 비싸게 팔겠지.

한예슬 사라는 청바지위에 꽃무늬 이너와 비슷한 색상인 케이프로 자칫 산만해 보일 수도 있는 룩을 귀엽게 연출했다.




스타일링의 대가 미로슬로바 듀마.
그녀도 이 케이프 스타일링을 즐겨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케이프 하나로 포멀한 레이디 라이크룩에서부터 스포티한 캐쥬얼 무드까지 모두 소화해 낸다. 역시 멋져.




스웨이드와 양털소재로 이루어진 케이프. 따땃~




패턴이 있는 롱한 길이감의 케이프. 패턴 색상과 청바지 색상을 비슷하게 통일시켜주고 누드 샌들로 다리가 더 길어보이도록 연출했다.




가죽소재로 된 자주색 케이프.




새틴 소재의 케이프와 진주목걸이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




올한해 버버리 울판쵸 열풍을 이끈 올리비아 팔레르모.
판쵸의 골드버튼과 청바지의 골드라이닝이 포인트가 되면서 통일감이 있어 안정되 보이는 스타일링. 골드의 통일성을 위해서 또 가방도 골드 장식으로 되어 있는 것을 들었는데, 무심한듯 손에 쥐어 클러치 느낌으로 연출.




스튜어트 와이츠먼의 5050 니하이 부츠에 판쵸 스타일의 니트 그리고 골드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줘서 유니크한 룩을 완성.




체크패턴의 가디건에 비슷한 색감의 케이프를 무심한듯 걸쳐주고 코팅진으로 시크한 코디 완성. 샤넬의 쁘띠사이즈 체인백을 뙇! 들어주면 끝!




앞서 얘기했듯 케이프의 수많은 장점을 한 번에 물리칠 큰 단점 중 하나가 팔과 손목이 노출 된다는 것. 하지만 그 단점을 적극 활용해 팔찌 레어링에도 용이한데, 하지만 한 겨울엔 얼어죽겠지. 마치 설국열차...? 하지만 차가 있으신 분은 꼭 케이프 입으세요 두번 입으세요.




겨울 뿐만 아니라 케이프는 가을 그리고 봄에도 제격이다. 빅토리아 베컴은 트렌치코트 케이프를 입고 검은 스웨이드 부티힐을 매치해서 돋보적인 스타일리쉬함을 보여줬다.




울블랙 무드가 시크한 빅토리아 베컴.

짧은 길이감의 케이프를 선택할 때에는 롱한 부츠나 로퍼등으로 매치하고 롱한 길이감의 케이프를 선택할 때에는 부티힐이나 기본힐로 코디하면 좋을거 같다. 올 겨울은 케이프 하나쯤은 사둬야 하지 않을까?




이러는 나도 아직 하나도 못샀다.
내 눈에 너무 예쁜 아이들이 많아서 선택장애 온다...





핑백

  • 주인아씨의 시캐포 : 가끔 튀게! 체크 코트 코디법 check coat styling 2014-11-29 13:59:58 #

    ... 드 뱅글과 가방의 금장이 잘 어울린다. 이거다.올 시즌 꼭 시도해보리!포스팅 한번 했던 케이프 스타일의 롱 체크 패턴 코트!! [이전포스팅:한예슬 사라가 예쁘게 입어 준 케이프! 전지현 케이프? 판쵸, 망토 스타일링] 버건디 색상의 옥스포드 단화로 포인트를 줘서 프레피룩 같은 느낌두 나면서 유니크하고 귀엽게 잘 코디했다. 클러치와 신발 ... more

  • 주인아씨의 시캐포 : 온통 블랙이 지겹다면 카멜코트 코디법 2014-12-06 11:22:58 #

    ... 들고 금색 뱅글로 포인트를 줬다. 아방가르드한 팔라인과 접어올린 소매가 센스 있어보이는 코디. 포스팅한 적 있는 케이프 코디! [지난포스팅:한예슬 사라가 예쁘게 입어 준 케이프! 전지현 케이프? 판쵸, 망토 스타일링] 깔끔한 화이트 셔츠, 코트와 비슷한 톤의 벨트로 포인트를 주고 네이비 반바지로 마무리! 자연스러우면서 패션에 맞춘것 같 ... more

  • 주인아씨의 시캐포 : 브랜드별 싸이하이 부츠 코디(니하이 부츠 코디) Thigh high & knee high boots codi 2015-01-04 16:15:05 #

    ... 리비아 팔레르모 효과를 톡톡히 보며 샌들뿐만 아니라 부츠로도 명성을 넓게 알렸다. 재탕에 삼탕을 해도 아깝지 않은 그 코디컷! [지난포스팅:한예슬 사라가 예쁘게 입어 준 케이프! 전지현 케이프? 판쵸, 망토 스타일링] 고무줄 스커트를 이렇게 소화하는 여자는 처음보는것 같다. 코디와 맞춘듯한 헤어스타일과 선글라스, 그리고 저 싸이하이 부 ... more

덧글

  • 착한마녀 2014/11/25 00:52 #

    와우 덕분에 케이프 구경 실컷 합니다 ㅎㅎ
  • Juina 2014/11/25 07:49 #

    헤헤 ^^ 정말 매력적인 케이프가 많은거 같아용
  • 까진 펭귄 2014/11/28 18:34 #

    저도케이프사고싶네여
  • Juina 2014/11/28 18:42 #

    올 겨울엔 여자여자스런 케이프 하나 쟁여두고 싶네요 정말 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4221
1243
2560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