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향수에 이은 여자향수 추천 리스트 TOP 5! #뷰티

이 포스팅 또한 나의 아주 주관적인 기준으로 작성된 포스팅이기 때문에 향수를 고르는데 있어 참고가 될만한 사항들을 적어볼테니 시향은 한번 해보시기를!

요즈음 니치향수의 열풍을 타고 정말 이름도 생소한(?) 향수들이 즐비한 가운데 나름대로 패션 얼리어답터인 나는 시향을 해보러 니치향수들을 판다는 가로수길의 메종드파팡이나 파퓨머리를 방문하여 몇가지 향수들을 시향해봤다.

여기서 니치란 뜻은 이탈리아어 Nicchia에서 유래되었으며 '수호성인을 모셔놓는 벽의 쑥 들어간 부분'을 뜻한다고 한다. 영어로 니치는 그래서 틈새를 뜻하여 결국은 소수의 제한된 고객들에게만 판매한다는 향수라는 뜻이 되겠지!

하지만 내코는 아주 대중적인 코인가보다.. 전에 시향했던 바이레도의 대표적 향수 블랑쉬가 자꾸 아른거려서 결국엔 바이레도 블랑쉬를 구입. 지금까지 내가 맡아본 향수중에 아직까지 1위는 바이레도의 블랑쉬이다. 내 인생향수가 될것만 같은 바이레도의 블랑쉬가 내 향수 리스트중 1위를 차지했다.

1위 바이레도 블랑쉬


깔끔한 패키지도 참 맘에드는 바이레도의 블랑쉬.

*탑노트 : 화이트 로즈, 핑크페퍼, 알데히드
*하트노트 : 바이올렛, 네롤리, 작약
*베이스노트 : 블론드 우드, 샌들우드, 머스크

블랑쉬라는 말그대로 향의 느낌은 깨끗함, 화이트 같은것들을 떠올리게 했고 막빨래한 린넨을 햇빛에 널었을때 바람이 불어오는 그런느낌적인 느낌(?) 첫향은 상쾌하지만 가볍지 않은 플로럴 향이났고 끝으로 갈수록 파우더리한 향이 남는다. 여성스럽고 소녀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그런향이라고 볼 수 있겠지. 막 이건 향수야 향수 이런향이 아니고 일상생활에서도 나는듯한 섬유린스계열의 향이지만 훨씬더 고급스러워 더욱더 매력적이다.

2위 프레쉬 씨트론드빈


내가 정말 오랫동안 써왔고 앞으로도 계속쓸 없어서는 안될 프레쉬의 씨트론드빈!

*탑 노트: 톡톡튀는 시트러스가 샴페인의 기포와 같은 느낌을 주는 첫향
*하트 노트: 피노누와, 자스민
*베이스 노트: 우디계열이 주는 포도정원의 따뜻한 흙내음새

딱 저표현이 딱인듯 하다. 샴페인의 기포와 같은 느낌을 주는 첫향! 청량감이 느껴지면서 씨트러스향과 샴페인향이 같이 느껴지는 그런느낌이 난다.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 첫향보다는 따스한 향이 나는데 이 베이스노트 향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포도향에 우디계열의 따뜻한향이 섞여서 나는 그런향.. 절대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그런 따뜻한향.
이 향수는 향은 설명하기가 굉장히 힘들어서 시향해볼것을 권한다! 같은계열의 바디제품들도 있으니 함께쓰면 최고일듯. 단점이라면 미친 지속력이다ㅠㅠ 씨트러스 계열의 향수들이 그러하듯이 이 제품도 오드퍼퓸임에도 불구하고 세시간정도의 지속력을 가지고 있으니 덜어서 다니는건 필수.

3위 크리드 밀레지움 임페리얼


럭셔리 향수의 끝판왕 크리드의 밀레지움 임페리얼

탑노트 : 소금기 강한 해변의 추억과 함께 파삭파삭하고 감미로운향
미들노트 : 시칠리아 레몬, 베르가모트향bergamot, 중국귤,및 피렌체 붓꽃향
베이스 노트 : 호박(Amber)향, musk, 온난한 숲속향, 낭만적이고 unforgettable한 향의 완성

바다향과 과일향이 같이 어울어져 났다가 시트러스 계열의 상큼한향이 살짝 올라온다. 그러다가 파우더리한 잔향이 남는데 그느낌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이다. 남성스러움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하기게 좋은 향으로 천연재료의 비율이 월등히 높아 많이 뿌려도 머리가 아프지 않고 잔향이 오래가는편!

4위 조말론 우드세이지 & 씨솔트


남자향수 4위를 차지했던 조말론의 우드세이지 & 씨솔트.

탑 노트 : 암브레트 씨드
미들 노트 : 씨 솔트
베이스 노트 : 세이지

처음엔 시원한 향이 확 다가오다가 시간이 지나면 소금향이 섞인 비누향이 나는 느낌. 오묘하고 흔하지 않은 향이 맘에 들었다. 이 제품도 유니섹스 제품으로 남자 향수 리스트에도 올랐듯이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너무 묵직한 우디향이 아니므로 여성분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전에도 설명했듯이 전체적으로 포근하고 상쾌한 느낌이 공존하며 흔하지 않고 세련되고 유니크한 느낌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에게 딱일듯.
3위도 바다향이고 4위도 바다향 나 참 바다 좋아하는 여자^^
[지난 포스팅 : 내 남자가 썼으면 하는, 선물하고 싶은 향수 리스트] 

5위 마크제이콥스 오롤라


겟잇뷰티에서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향수 1위로 뽑힌 마크제이콥스의 오롤라.


*탑 노트 : 라스베리, 와일드 스트로베리, 배
*미들 노트 : 모란, 목련, 시클라맨
* 베이스 노트 : 바닐라, 샌달우드, 통카콩

재품컨셉은 장난스러우면서 매혹적인 젋음을 위한 Must have!
첫향은 시원환 프루티 향이 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플로럴향이 올라오고 베이스로는 달달하고 파우더리한 향이 남는다. 소녀와 여인을 같이 떠올리게 하는 이 향수의 매력은 톡톡튀는 프루티, 플로럴 향과 부드러운 파우더리한 느낌을 같이 느낄 수 있다는것!



핑백

  • Jju's 시캐포 : 나의 향수 고민기(방황기) 2016-02-04 10:30:44 #

    ... 그런 향수라는 것이다. 조금더 생각해본다고 하고 왔는데 자꾸생각나서.. 블랑쉬는 다쓴지 오래고 씨트론드빈은 반정도가 남아있는 상황이다. [지난 포스팅 : 남자향수에 이은 여자향수 추천 리스트 TOP 5!] 씨트론드빈은 꾸준히 쓸생각인데 메인향수로 검증이된 바이레도 블랑쉬를 쓸지 새로운 향수인 르라보의 베르가못을 쓸지 심히 고민중 이라 ... more

덧글

  • 째째한 맘모스 2015/05/12 12:44 #

    오! 저는 블랑쉬 말고 모하비고스트 샀어요 매장언니가 강추하더라구요 요즘 블랑쉬만큼이나 많이 팔린다구해서요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 Jju 2015/05/12 15:06 #

    저도 모하비도 구입했어요~ 그래도 블랑쉬가 더 좋고 블랑쉬와 좀 겹치는 느낌이 들어서 이번 리스트 에서는 제외시켰네요^^ 저랑 향수취향이 비슷하신거 같아요 반가워요!
  • 까진 펭귄 2015/05/12 15:19 #

    아 향수취향 폭행당했어요. 저도 지금 블랑쉬랑 우드세이지 쓰고 있거든요~ 향수표현도 그렇고 정리를
    정말 잘해놓으셨네요 참고할게요^^
  • Jju 2015/05/12 16:41 #

    잘 보셨다니 뿌듯하네요^*^ 앞으로도 좋은정보 공유드릴게요!
  • nr 2015/05/13 00:26 #

    씨트론 드 빈이랑 블랑쉬 정말 좋아하는 향수에요ㅠㅠ 다른것들도 찾아봐야 겠어요!
  • Jju 2015/05/13 09:17 #

    저랑 취향 비슷하신 분들 만나면 너무너무 반가워요^^ 네 다른향도 시향해보세요~~
  • anchor 2015/05/13 10:10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5월 13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5월 13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3221
1243
2560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