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중국만두를 맛볼수 있는 천진포자 판교점 방문기 먹방일기

꽃다웠던 대학교시절.. 자주 방문했던 만두집이 있었으니. 바로 삼청동에 위치한 천진포자. 그때는 프랜차이즈도 없고 삼청동에 작게 자리잡았던 만두가게 였는데 이제 여러군데에 체인점을낸 거대기업으로 성장했더라.
마침 저번에 지나가다 보니까 판교 아브뉴 프랑에도 오픈을 했더라는~
짝꿍이 장염걸려서 같이 죽먹고 다이어트도 할겸 아무것도 먹지 않기로 다짐했으나.. 그게 마음대로 되겠냐는..
만두만 포장해서 가기로^^




옛날 중국의 작은성을 떠올리게 하는 고전적인 인테리어.


시그니쳐 천진가정만두, 짝꿍은 고기만두 나는 삼청동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던 부추야채만두.


내부는 이렇게 넓고 다른 반찬이나 물등은 셀프로 가져다 먹는 그런 시스템.


두툼한 중국식 만두피가 세가지 모두 겉모양은 똑같음.


먼저 야채와 고기가 함께 들어있는 천진가정만두. 고기육즙과 야채맛이 어울어진맛으로 확실히 시중에서 팔고 있는 만두피가 얇은 노멀한 만두와 차이가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만두피가 두꺼우니까 속을 좀더 채웠어도 됐을거 같다는 그런느낌?


그리고 천진가정만두에서 야채가 빠진 고기만두. 이건 사실 야채좋아하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그래도 먹을만했다.


그리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부추아채만두. 역시 이게 나의 취향저격. 간장간을 따로 안해도 될정도로 간이 딱 맞고 야채에서 어떻게 이런맛이나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맛있다. 짝꿍도 원래 야채취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게 제일 맛있다고..
확실히 삼청동에서 몇년전 먹었던 그맛하고 똑같지는 않다. 뭐 내입맛이 변했을수도 있고 아님 내 기억이 다를수도 있으니. 그래도 확실히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한국만두와는 차별화된 맛이니 한번쯤 먹어보시면 좋을듯!

덧글

  • cmml 2016/09/05 17:40 #

    흐아 만두먹고 싶어지는 포스팅이네요...!!
  • jju 2016/09/06 08:52 #

    한번쯤 드셔보는것도 나쁘지않죠~^^
  • anchor 2016/09/07 09:29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9월 7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9월 7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8263
1561
2562101